
▶ 보고서 작성의 실무자의 어려움 1) 정보의 시각화 -> 정보를 한눈에 봐야 한다. 2) 실무자의 장점 - 현장 경험이 풍무하다 - 실무적인 내용을 요약 정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3) 단계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라 - 의사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문장력' - 원인과 문제점을 도출하기 위한 자료 "분석력" - 창의적 대안 마련을 위한 "문제 해결 능력" - 상하좌우 긴밀한 공조를 위한 긴밀한 "협조성" 4) 목적을 설정하라 - 정확한 주제 선정으로 시작 - 보고서의 사전적 의미는 "보고하는 내용을 적은 글이나 문서" - 주로 보고하는 내용은 "..
카테고리 없음
2025. 4. 18. 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