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세일즈란 무엇인가?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영업인?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첫째가 예수 둘째가 석가모니이라고 생각한다.
    • 그들은 수억 명의 인구들에게 그들의 사상을 전파시켰다.  

     

    예수와 석가모니는 인류에게 무엇을 팔았기에 이렇게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있을까요?

    • 그들은 사람들에게 물건을 팔지 않았고 그들의 마음을 샀기 때문에 지금까지 대부분의 인류가 좋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세일즈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사는 일이라라고 정의한다.

     

     

    사람의 마음을 사는 일에 관련된 모든 선택과 행위가 세일즈의 영역이다.

     

     

     

    21세기의 시대는 업종을 불문하고 모든 것이 세일즈로 연결이 된다.

     

    지금의 세일즈는 훨씬 복잡해지고 전화가 되었다.

     

    영업인이 해야 할 일

    • 고객의 Needs 파악 및 분석
    • 고객에 맞는 솔루션 발굴 및 제안 

    •  지금의 세일즈맨은 어드바이저(컨설턴트, 플래너) 역할을 하는 
       시데가 온 것이다.

     

     

    세일즈 '체질'은 따로 있나?

    • 세일즈의 성공은 자기 확신에서 시작된다

    • 자기 확신이 없을 때는 영업을 하나마나 실패 할 것이다.
    • 가장 먼저 본인이 최고의 영업인의 될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 실제 세일즈 수행에서는 실력보다는 성공하는 요인 때문에
      실력 차이가 난다.
    • 세일즈를 잘할 수 있는 요인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반응형